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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모바일 게임 트렌드

안녕하세요. RealSDI 입니다.

최근들어서 모바일게임들이 쏟아져나오고, 다양한 플랫폼들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각각 본업에 계신 분들은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시장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문서의 내용은, 내가 만약 개발자라면 어떤 모바일게임을 만들어야할까? 라는 의문에 대한 답을 내리는 과정으로 시작하였으며
모바일 게임의 주요 개발 OS,장르, 이용자 층, 개발도구, 플랫폼에 대한 전망과 정보들을 주로 담았습니다.

파일을 읽어보시고 문의사항이 계시면 메일 주소(japan14@nate.com)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 내용요약 ]

- 3년간의 PC온라인 게임시장보다, 3개월의 변화가 빠른 모바일 게임시장

- OS  --------> 성장세로 볼 때 차후에는 iOS보다는 Android를 우선적으로 개발되어야 함 

- Platform  ---> ‘카카오톡 게임하기’ 플랫폼은 가능한 빠르게 진입을 해야 이득을 취할 수 있음 

- Genre  -----> 누구나 쉽게 익히고 빠른 시간내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상위권에 분포

- Profit  ------> 무료다운로드 + 부분유료화가 가장 많이 쓰이는 수익 모델 (유료 다운로드는 평균 1.7 $)

                        게임 아이템 중, 소모성 아이템을 가장 많이 구매 한 것으로 집계,

                        25~34세의 성인이 아이템 구매 비용의 50%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그 중 남성이 여성보다 약간 앞서는 편, 온라인 게임에 비해서 여성이 지출을 많이 하는 편

                        남성은 액션과 스포츠를 가장 선호, 여성은 압도적으로 퍼즐을 선호 

- Dev Tool  ---> 스포츠, TPS, FPS, 러닝 등 볼륨이 큰 장르의 게임은 Unreal 개발 비중이 높고,

                         퍼즐, 액션, 디펜스 등의 볼륨이 작은 장르는 대부분은 Object-C, AndroidSDK 동시개발 비중이 높음 






모바일게임트렌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