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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고전게임과 기획

얼마전 강의 시간에 강의 예로 [하이 리워드]라는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래된 게임(90년대 전반 이니 거의 15년 이상;;;)이긴 하지만, 나름 독특한 시스템의 게임이라서
기획을 공부하는 게임과 학생들이라서 "일부 학생은 알겠지..."라는 생각으로 예를 들었는데,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학생시절에 하던 게임들이 참 많이 [고전게임]을 넘어서 [고대 유물 게임]이 되버린 듯 합니다.
그리고, 그 게임들에 있었던 시스템들은 잊혀진 고대 유물이 된 것 같기도 하고요.
특정 게임에서 [새로운 시스템]이라고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이런 [고대 유물 게임]에서
차용한 시스템들이 참 많습니다.

기획자가 꼭 고전게임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을 이야기 하려는 게 아니라,
고전게임을 공부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나 개선된 시스템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기획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주니어 분들이 다양한 고전게임을 공부하면 더 좋은 시스템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하이리워드가 궁금하신 분은 여기로...